Getter와 Setter는 각각 필드의 값을 받아오고 설정하는 역할을 합니다.
먼저 필드를 선언하고 Getter와 Setter를 작성하겠습니다.
public class Student {
private int No;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private boolean gender;
// Getter : 현재 필드의 값을 호출자에게 반환하는 메소드
// 선언방법 : public, 필드타입 ,get + 필드명(camel 기법)
// Setter : 호출자가 준 값으로 필드의 값을 변경해주는 메소드
// 선언방법 : public void ,set + 필드명(camel 기법) (파라미터)
//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1. No
public int getNo() {
return No;
}
public void setNo(int No) {
this.No = No;
}
//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2. name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//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3. age
public int getAge() {
return age;
}
public void setAge(int age) {
this.age = age;
}
//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필드 타입이 Boolean이면 Getter의 작명기법은 다음과 같음
// 4. gender
public boolean isGender() {
return gender;
}
public void setGender(boolean gender) {
this.gender = gender;
}
} // end class
boolean 타입의 Getter만 제외하면 나머지의 타이핑은 전부 같습니다.
직접 타이핑하는 것 보다 Source - Generate Getters and Setters에서 자동으로 생성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
만약 롬복을 사용한다면 @Getter, @Setter 어노테이션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.
@Getter
@Setter
public class Student {
private int No;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private boolean gender;
} // end class
Outline View에서 생성된 getter, setter를 볼 수 있습니다.